경제,종목이야기

[주식] 신성이엔지 주가 바닥인가? 소식 정리

일하는 한량 2023. 1. 17. 09:47

신성이엔지 최근 뉴스 추려봅니다.

포스팅하단에 2022년 3분기 실적발표 자료 첨부합니다.

 

신성이엔지 일봉

 

신성이엔지
- 클린룸 사업은 반도체 및 평판디스플레이, 이와 관련한 소재 및 제품 등의 제조공간에 공기청정도를 제어하는 장비를 생산, 설치하는 사업임. 동사의 재생에너지 사업부문은 태양광모듈을 생산하여 판매하는 사업과 직접 태양광 발전시스템 및 ESS를 설치, 시공하는 사업을 영위. 인버터 제품의 판매, 태양광 발전소의 설치공사와 사후관리를 통해 매출을 다변화함.
- 시가총액 : 3,600억
- PER : 54
- PBR : 1.79

신성이엔지 용인 스마트팩토리

신성이엔지, 용인 스마트팩토리 구축

용인 스마트팩토리는 협동로봇과 완전자동화 공정으로 210%의 생산효율과 0%에 가까운 불량률을 기록하고 있으면서도 소비 전력은 전기 요금을 0원에 가깝게 유지하고 있습니다. 바로 구내 태양광발전과 에너지저장장치(ESS)를 활용하기 때문입니다.

태양광 발전소 운영으로 639kw 용량의 전기를 생산해 내며 이중 279kw는 소내에 전력을 공급하고 나머지 348kw는 전력 생산 후 한국전력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최첨단, 친환경 기술이 집약된 용인 스마트팩토리는 생산 공정 전반에 스마트 자동화 시스템을 적용하고 있으며 7개의 독립적인 전력 시스템을 통해 공장의 소비전력 40%를 책임지고 있습니다. 

신재생에너지 사업부는 지난해 첫 흑자 전환에 성공했으며 3분기 누적 기준 54억 영업이익을 기록했고 20% 이상의 고효율 패널 개발에 성공하면서 서서히 결실을 맺고 있습니다.

 

신성이엔지, 불황속에서도 채용확대, 회사 규모 확대

신성이엔지가 불황 속에서도 채용 규모를 확대한다고 합니다.

반도체, 디스플레이 분야 전방산업이 위축되고 있는 상황에서도 2차 전지 분야는 성장세를 이어 나가고 있습니다. 

과천으로 신사옥을 옮기면서 상반기, 하반기 공채 모집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분당에서 과천으로 사옥을 옮기면서 기존 회사보다 면적이 약 3배가량 넓다고 합니다.

2차 전지 관련 수주량이 늘고 있어서 수요에 대한 적극적인 대응차원에서 회사의 규모를 확대한 것으로 보이며 지난해 3분기 기준 수주잔고가 3123억으로 전년동기대비 약 53% 증가했습니다.

반도체, 디스플레이 분야는 실적이 좋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지만 2차 전지, 태양광 분야가 매출을 끌어줄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태양광 모듈 라인 가동률이 2021년에는 20%정도 였지만 2022년 3분기에는 60% 이상으로 상승한 상황입니다.

또한 207억을 투자해서 증평에 공장을 증성하여 2차전지 설비 공급을 할 예정입니다.

 

신성이엔지, 청정환경 설루션 선보여 (공기산업박람회)

신성이엔지는 국제 공기산업박람회 '에어페어 2022'에서 공기조화 기술력을 바탕으로 개발된 장비들을 선보였습니다.

산업용 공기청정기 FFU(Fan Filter Unit)는 클린룸의 핵심 장비입니다.

클린룸은 반도체, 디스플레이를 만드는 청정공간을 의미합니다.

최첨단 공기 제어 기술로 먼지를 효과적으로 제거하고 반도체 제품 생산 수율을 높여줄 수 있습니다. 

반도체, 디스플레이 공정 과정에서 먼지 유입 여부까지 모니터링할 수 있는 '파티클 가시화 시스템', 청정한 공기를 공급하는 '기류 연동 시스템' 등이 있습니다.

반도체, 디스플레이 공정 환경뿐만 아니라 가정용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기류 연동 시스템'과 조명 일체형 공기청정기 '퓨어루미', 에어샤워 기능이 있는 '퓨어게이트' 등을 개발하였습니다. 산업 분야뿐만 아니라 일상 환경에도 좋은 영향을 끼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합니다.

 

신성이엔지 2022년 3분기 실적발표자료

 

 

신성이엔지_2022_3Q.pdf
1.78MB

 

 

관련 뉴스

신성이엔지, 용인 스마트팩토리에 社運건다

 

신성이엔지, 용인 스마트팩토리에 社運건다

 

www.dnews.co.kr

신성이엔지, 불황에도 채용 규모 확대

 

신성이엔지, 불황에도 채용 규모 확대 - 시사저널e - 온라인 저널리즘의 미래

[시사저널e=이호길 기자] 신성이엔지가 글로벌 경기침체에도 채용 규모를 확대할 계획이다. 과천 신사옥으로 본사를 옮기고 넓어진 공간을 이용해 상반기와 하반기 두 차례 공채 모집으로 직원

www.sisajournal-e.com

신성이엔지, 공기산업박람회서 청정환경 설루션 선봬

 

신성이엔지, 공기산업박람회서 청정환경 솔루션 선봬

[서울=뉴스핌] 배요한 기자 = 신성이엔지는 국제 공기산업박람회 '에어페어 2022'서 청정한 산업환경 조성을 위한 솔루션을 제시했다고 26일 밝혔다.신성이엔지는 전시회에서 40여년 공기조화 기

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