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요즘 핫이슈인 사무용, 업무용 의자의 끝판왕
"허먼밀러 에어론 체어" 내돈내산 찐 후기입니다.
아시죠? 저는 내돈내산 아니면 리뷰 안남깁니다^^
얼마나 대단하길래 그렇게 난리인지 한번 보시죠.
허먼밀러 뉴 에어론 체어(풀)
HERMAN MILLER FULL
내돈 내산 찐 후기
우선 허먼밀러 의자가 어떤 의자인지 소개하는 내용을 보겠습니다.(출처 : GETTT)
20세기 모던 디자인을 대표하는 허먼밀러는 우리에게 익숙한 찰스 임스와 조지 넬슨을 비롯한 유명한 디자이너와 협력하여 제작하였습니다.
혁신적인 인체공학의 노하우로 다양한 사무용 의자와 시간이 흘러도 가치를 잃지 않습니다.
허먼밀러 의자가 편하긴 편한가 봅니다.
에어론 체어는 인체공학적으로 디자인된 사무용 의자입니다.
국내 네이버나 제일기획 등 유명 기업에서 사용하고 있다고 하면서 유명해진 의자이기도 하죠.
저는 와이프님이 회사에서 근무하다가 "회사 의자가 너무 편해서 집에도 하나 사야겠다"라고 하시길래
알아보니 그게 허먼밀러 의자였습니다.
가격을 알아보고는 차마 살 수가 없어서(..ㅠㅠ)
조금 벼르고 있다가 이번에 큰맘 먹고 하나 선물해줬습니다.
찐 내돈내산 후기입니다.
그만큼 주관적일 수 있으니 참고하고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우선 칼라는 3종류가 있습니다.
허먼밀러 의자 컬러
허먼밀러 의자 사이즈
허먼밀러 의자 사이즈는 총 3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A 사이즈는 키 140 ~ 155, 무게 41~57kg (키 160 이하, 작거나 아담한 체격)
B 사이즈는 157 ~ 175, 무게 58~131kg (키 160~180, 표준 사이즈)
C 사이즈는 177 이상, 무게 147~160kg (키 180 이상, 체격이 큰 사용자)
이렇게 이해하시면 됩니다.
허먼밀러 의자 모델별 기능
우리가 흔히 회사에서 쓴다는 모델은 스탠다드 입니다.
스탠다드는 아래 기능이 없습니다.
- 틸트 고정/ 틸팅 각도 제한
- 포워드 팅팅(등/좌석 앞 기울기 조절)
- 팔걸이 조절(높낮이/각도/슬라이드)
그냥 높이 조절만 잘 된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앉았을 때 느낌이 굉장히 편안하고 좋으며
허리와 골반을 잘 잡아줍니다.
우리가 흔히 가정에서 사용하는 모델은 Full입니다.
가정에서 쓸 때는 이것저것 다 써야죠.. 게다가 가격차이도 얼마 안 납니다.
기본적으로 비싸서 그렇지요
허먼밀러 의자 구매기(주관적인 찐 후기)
저는 성남에 위치한 스미스 S3 전시장에서 구매를 했는데요,
직접 앉아보지 않고 살 순 없으니 방문을 해서 앉아보고 설명을 들었습니다.
제가 직접 앉아보니 정말 편하긴 편하더군요.
하지만 호불호가 갈릴만 합니다.
우선 장점부터 살펴보면
허먼밀러 의자 장점
1. 메쉬 시트가 좋다.
전시상품 중 이미 15년이 넘은 1세대 상품을 전시하고 있었습니다. 매쉬로 되어있다 보니 오랜 기간 사용하다 보면 하자가 생기지 않을까 생각할 수 있지만 15년이 넘은 제품도 굉장히 좋은 퀄리티였습니다.
찾아보니 허먼밀러가 개발한 특수 펠리클 소재로 만든 메쉬이며 세로로 8구역으로 나뉘어 요추를 지지하고 체중을 골고루 분산시키기 때문에 장시간 착석에도 시원하고 편안하다고 합니다.
2. 허리를 잘 잡아준다.
요추 지지 기능과 엉치뼈 지지 기능까지 있습니다. 허리를 올곧게 잡아주는데 이게 불편하지가 않고 편안합니다.
게다가 지지대의 강도를 조절할 수 있어서 정말 사용자의 체형에 맞춰줄 수 있습니다.
기능을 보면 정말 세세한 것까지 맞춰서 사용할 수 있어서 편할 수밖에 없습니다.
3. 포워드 틸팅 기능 중 앞으로 숙여서 잡아줄 수 있다.
저는 의자는 당연히 뒤로 제껴져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컴퓨터를 하면서 타자를 칠 때 자세가 살짝 뒤로 눕혀지는 게 편하거든요. 하지만 허먼밀러는 완벽한 사무용 의자기 때문에 90도에 맞춰진 자세를 정말 편안하게 잡아주는 게 목적인 것 같습니다. 거기서 더해서 사용자가 글을 쓰는 등의 자세로 몸을 앞으로 기울일 때도 의자가 앞으로 숙여서 자세를 잡아줄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4. 헤드레스트를 앞/뒤로 움직일 수 있다.
이런 기능이 있는 헤드레스트는 처음 봅니다. 보통 의자에서의 헤드레스트는 높낮이는 조절할 수 없고 각도 정도만 조절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허먼밀러 의자의 헤드레스트는 높낮이, 각도, 앞뒤까지 조절이 가능합니다. 여기서 앞/뒤로 조절이 되는 게 대박인 것 같습니다.
5. AS 12년간 보장된다.
기능상의 문제로 발생하는 AS는 12년간 무상보증됩니다. 하지만 겉이 훼손되는 경우(고양이나 강아지가 할퀴거나 긁어놓는 듯)는 금액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또한 AS접수는 국내에서 받지만 본사에 접수할 때 무상/유상이 확정된다고 합니다. 12년간 무상 AS가 보증되니 확실히 안심이 됩니다.
아쉬운 점
1. 살짝 뒤로 눕힌 채로 고정할 수가 없다.
저는 사무용으로 사용할 때도 의자를 살짝 뒤로 눕혀서 씁니다. 그게 편하더라고요. 하지만 허먼밀러 의자는 각도를 눕힌 상태에서는 고정할 순 없습니다. 무조건 90도 각도이며, 내가 눕히더라도 다시 돌아옵니다.ㅎㅎ
다만, 눕힐 때 강도를 조절할 수 있어 대체가 될 순 있지만, 아무래도 저는 각도를 고정할 수 있는 기능이 없는 게 아쉽습니다.
허먼밀러 의자 후기
허먼밀러 의자 타이틀은 대부분 이것입니다.
"사무용 의자의 끝판왕, 사무용 의자의 샤넬"
가격을 들으면 의자 하나에 200만 원 넘는 비용을 들여서 살만한 가치가 있을까?라는 의구심이 생길 수밖에 없습니다.
우리가 보통 가정에서 의자를 살 일이 별로 없기도 하고, 지금 쓰는 의자도 딱히 불편하지 않을 수 있으니까요.
하지만 의자는 직접 앉아봐야 합니다.
가까운 전시장을 방문하시고 반드시 앉아보시길 권하고 싶습니다.
저는 가서 앉아 보고 나서야 "아 이래서 사람들이 허먼밀러를 알아주는구나"라고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솔직히 200만 원이 넘는 금액은 비싸긴 합니다.
100만 원대 의자만 해도 허먼밀러와 거의 비슷한 의자도 많습니다.
허먼밀러와 비교해서 100만 원이라는 금액이 적게 느껴지지만 사무용 의자로 100만 원도 사실 적은 금액은 아니지요.
저는 와이프가 회사에서 근무를 하면서 직접 체감을 했고,
워낙 만족스럽게 썼다고 하는 평을 들었기 때문에 바로 구매를 했습니다.
재택을 하면서 하루 종일 앉아있는데.. 최대한 편하게 해주고 싶었거든요.
저는 허먼밀러 의자는 정말 좋다. 하지만 이 가격에 거품은 어느 정도 있다.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거품이 있긴 해도 분명 의자가 좋긴 좋습니다.
저희는 굉장히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우선 자세가 올곧아지고 오랫동안 앉아있어도 몸이 편안함을 느낍니다.
여기까지 찐 내 돈 내산 후기였습니다.
구매할 의사가 있으신 분들께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 공감과 댓글은 포스팅에 정말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
[허먼밀러 의자 매장 찾아가기] 뉴 에어론 체어 의자 직접 앉아볼 수 있는 기회!
'일상과 리뷰 >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베스킨라빈스(베라) 피카츄 이상해씨 아이스 모찌 피규어세트 구매! (8) | 2022.07.03 |
---|---|
[허먼밀러 의자 매장 찾아가기] 뉴 에어론 체어 의자 구매 후기, 고민이 된다면 꼭 보세요! (12) | 2022.04.22 |
[디즈니 플러스, 문나이트] 새로운 스타일의 마블 히어로, 문나이트(스포X) (9) | 2022.04.10 |
[힐링 인테리어소품] 모래시계 액자, 이런거 보셨나요? 집들이 선물 추천! (8) | 2022.04.09 |
[국가공간정보포털] 내토지, 조상땅 찾기 서비스 이용하기 (30) | 2022.04.04 |